코로나 에어컨 지침,인천,서울,전국등교중지, 등교재개는 언제?..‘규정은?’

김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7 17:21:00
  • -
  • +
  • 인쇄

코로나 에어컨 지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다중이용시설에서 에어컨을 사용지침이 내려진 가운데,전 국 561개 학교와 유치원의 등교가 중지됐다.
27일 전국 고2·중3·초등1~2학년과 유치원생 237만명이 등교할 예정이었지만 지역사회 감염으로 전국 560여개 학교가 문을 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에어컨 지침, 교육부는 이날 에어컨 사용 지침과 마스크 착용 지침을 다소 완화하는 내용의 학교 방역 지침을 샐보게 발표했다.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 같은 내용의 다중이용시설에서 지켜야 할 에어컨 사용지침을 발표했다.

코로나 에어컨 지침,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여름철 에어컨 사용이 코로나19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침방울(비말)로 전파되는 코로나19 특성상 에어컨을 가동하면 공기 중 침방울이 바람에 날려 더 머리 퍼질 수 있다.
김강립 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지침의 내용은 바람의 영향으로 침방울이 실내에서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거나 줄일 수 있는 정도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활용해 달라는 것”이라며 “말을 많이 하는 공간에서는 에어컨을 적절히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등교 중지와 재개 등 학교 학사일정 조정은 시도교육청이 지역보건당국과 협의 후 결정하고 교육부에 보고하도록 규정이 신설됐다.

 

[저작권자ⓒ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